1. express-session

삽질 & 해결 2017. 7. 11. 19:37

express 사용시 express-session 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
이번에 한 블로그의 공부를 따라하던중, express-session 을 사용하였는데,


로그인 구현 관련이었습니다.


로그인을 하면서 session을 저장하기 위해 express-session을 사용하던중, 


계속해서 req.session 이 undefined 로 나오고, 동작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.


처음에는 오탈자를 계속 찾았지만, 오탈자도 없고 lint에도 감지되는게 없었습니다.


따로 작은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사용할시에는 제대로 동작하는것을 보고 더욱더 원인을 찾을수 없었습니다.


해결법을 찾던 중에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599083/how-to-use-sessions-in-express-couchdb-and-node-js 글을 발견하였고,


해결할수 있었습니다.


저는 


app.use(session({
secret: '!#%!#@$!#@$',
resave: false,
saveUninitialized: true
}));


이 코드를 server main 파일 가장 아래쪽에 삽입했었는데,


그것이 문제였습니다.


만일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신분이 있다면,


app.use(app.router) 앞줄로 app.use(session)을 이동해보세요.



* use 는 차례차례 체인 형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.

블로그 이미지

Jaro

대한민국 , 인천 , 남자 , 기혼 , 개발자 jaro0116@gmail.com , https://github.com/JaroInside https://www.linkedin.com/in/seong-eon-park-16a97b113/

,